본문 바로가기
전문점 따라잡는 레시피

저녁식사 메뉴로 딱 좋은 상하이스파게티 만들기

by 에이디마스터 2022. 1. 10.
반응형

저녁식사 메뉴로 딱 좋은 상하이스파게티 만들기

상하이스파게티 레시피-만드는법

계절탓인지 사촌동생이 식욕이 없다면서 투정을 해서 누구나 좋아하는 상하이스파게티를 해 주면 어떨까 생각합니다. *^^*

상하이스파게티 요리재료 - 굴소스,홍합,큰새우,스파게티면 2인분,한치살,고추기름,칵테일새우,마늘,후추,양파,치킨스톡,페페로치노,파슬리,관자,파프리카, 청경채1송이 (기호에 맞게 가감하시면 됩니다)

상하이스파게티 레시피-만드는법

먼저 넓은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둘러주고 편으로썬 마늘을 노릇하게 구워주세요. 마늘이 많을수록 맛이 좋으니 3~5개 량을 넣으시면 됩니다.

마늘이 타기 시작하면(다태우시면 안되요^^) 불을 중불로 낮춘뒤 준비해둔 야채들을 넣습니다.

스파게티 전문점에서는 이때 불맛을 입혀주는 플렘베 라는 것을 합니다만 가정집에서는 가스렌지가약해 할수 없어 강한 로켓토치로 ^^; ㅋ

새우 오징어등 해물도 넣고 역시 불맛을 입혀주셔요. 해물을 완전히 익히지는 말고 반쯤만 익고나면 물이나 면을 삶고 남은 면수를 두국자 넣고 30초량을 익혀주시면 됩니다

상하이 스파게티는 완성된후 바닥의 소스가 찌개나 국처럼 떠 먹을만큼 있다면 중국집 짬뽕이니 1인분에 육수(면수나 물) 200ml정도를 지켜주세요!!

굴소스와 고추기름을 1:1 비율로 원하시는 간이 되도록 조금씩 추가하시면서 간을 맞춰줍니다. 이때 한번에 너무많은량의 고추기름과 굴소스를 넣어버리면 복구를 못하니 맛을보며 조금씩 넣으면서 조리해야 합니다.

간이 맞았다 느끼실때 후추2꼬집와 페퍼로치노를 2~3개 부신뒤 넣어줍니다. 상하이스파게티는 감칠맛나는 매콤한맛이 끌리는 요리니 매운맛을 평소 싫어하시는 분이시더라도 맵싹한이살짝 있는게 먹기엔 훨씬 좋습니다.

쎈불에서 3분쯤 익히면서 바닥의 소스가 스파게티에서 나오는 전분으로 자작 껄쭉해지면 청경채 4~5잎을 넣은뒤 불을 꺼 잔열로 익혀줍니다.

플레이팅접시에 스파게티를 돌돌말아서 세워 자리잡고 잘익은 야채들을 면 주위로 부어준뒤에 익힌 왕새우 1마리를 상하이파스타의 중앙에 자리잡은뒤 파슬리를 흩뿌려주시면 상하이파스타 완성 입니다.

상하이스파게티 레시피-만드는법

이웃님들도 나중에 점심도 든든히 맛있게 챙겨드세요, 오늘도 마무리 잘하세요:)

반응형

댓글